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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산림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산림교육원 정보시스템"(이하 ‘시스템’이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시스템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이용자’란 시스템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교육생 및 비교육생을 말합니다.
  • ② ‘교육생’이라 함은 ‘시스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등록을 한 자로서, ‘시스템’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③ ‘비교육생’이라 함은 등록을 하지 않고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시스템"은 이 약관의 내용과 기관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시스템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은 관계법령 및 기관의 훈령·예규 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기관의 훈령·예규 등을 따릅니다.
  • 산림교육원 운영·관리에 부당하거나 불법이라고 인정되는 행위에 대한 조치를 위하여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초기화면(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시스템"은 집합교육 및 사이버교육의 운영 및 서비스 업무를 수행합니다.
  • "시스템"의 서비스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무정지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 “시스템”은 기본적 사양의 변경등의 경우에는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시스템”의 초기화면(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시스템"은 컴퓨터 등 전기 및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거나 자연재해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이용자의 폭주 등 정상적 서비스가 어려운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 산림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 - 다른 사람의 산림교육원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 - 산림교육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 기타 산림교육원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산림교육원은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교육생 가입)

  • 이용자는 "시스템"에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교육생 가입을 신청합니다.
  • "시스템"은 제1항과 같이 교육생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교육생으로 등록합니다.
    •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 제7조2항에 의거 교육생 자격이 상실되었으며, 제7조4항에서 명시한 기간이 도래되지 않은 경우
    • - 기타 교육생으로 등록하는 것이 "시스템"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교육생 가입의 성립시기는 "시스템"의 승낙이 교육생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교육생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교육생 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교육생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산림교육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교육생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교육생은 "시스템"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산림교육원은 즉시 교육생 탈퇴를 처리합니다.
  • 교육생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시스템"은 교육생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고 발생한 결과에 따라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산림교육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 다른 사람의 "시스템"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 - "시스템"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 - "시스템"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음란행위를 하는 경우
    • - 기타 "시스템"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교육생 탈퇴인 경우 "시스템"은 교육생 등록정보와 교육수료 이력도 즉시 말소됩니다.

제8조(교육생에 대한 통지)

  • "시스템"으로 교육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교육생이 "시스템"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연락처로 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으로 불특정다수 교육생에 통지한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교육신청 및 교육승인)

  • 교육생은 “시스템”상에서 다음 방법에 의하여 예약을 신청합니다. 1. 로그인 2. 교육신청 4. 교육생 선발 5. 생활관 이용 선택 6. 교육비(교육, 식당, 생활관) 가상계좌 결제
  • 교육신청은 교육이 시작되는 날 기준 1개월 전 1일 09시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선발 관련 세부사항은 공지사항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ex) 4월 17일 교육시작 -> (신청기준) 3월 1일 09시부터 교육신청 가능
  • 교육승인은 교육을 신청한 후 교육생에 선발되고 지정 된 가상계좌로 납기일까지 교육비(100%)를 입금하여야만 최종 교육생으로 선발되고, 기간 내에 교육비를 입금하지 않으면 교육생 선발이 취소됩니다.

제10조(예약취소시 예약금 활불 및 위약금)

  • 이용자는 교육생 선발 후 교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교육을 취소할 경우 교육 시작 전 취소하면 예약금을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제11조(개인정보보호)

  • "시스템"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교육을 취소할 경우 교육 시작 전 취소하면 예약금을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 "시스템"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시스템"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교육수료통보를 위하여 타 기관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공문을 송부하는 경우
    •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산림교육원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산림교육원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산림교육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12조(산림교육원의 의무)

  • 산림교육원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산림교육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산림교육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교육생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교육생에게 있습니다.
  • 교육생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교육생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시스템에 통보하고 시스템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시스템"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무단도용
  • "시스템"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시스템"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래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시스템"의 프로그램 오류를 악용하는 행위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시스템"에 작성하고 서비스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시스템"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시스템"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산림교육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6조(분쟁해결)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무료인 동안의 분쟁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습니다.

부칙(시행일)① 이 약관은 2017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산림교육원 정보시스템"은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원활한 산림교육 행정 처리를 위해 "산림교육원 개인정보 보호지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산림교육원 정보시스템"은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수집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 회원가입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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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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