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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산림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산림교육원 산림교육원 정보시스템(이하“시스템”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시스템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이용자"란 "시스템"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교육생 및 비교육생을 말합니다.
  • ② '교육생'이라 함은 "시스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등록을 한 자로서, "시스템"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③ '비교육생'이라 함은 등록을 하지 않고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 "시스템"은 이 약관의 내용과 기관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시스템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시스템"은 관계법령 및 기관의 훈령·예규 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기관의 훈령·예규 등을 따릅니다.
  • ④ 산림교육원 운영·관리에 부당하거나 불법이라고 인정되는 행위에 대한 조치를 위하여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초기화면(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시스템"은 집합교육 및 사이버교육의 운영 및 서비스 업무를 수행합니다.
  • ② "시스템"의 서비스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무정지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③ “시스템”은 기본적 사양의 변경등의 경우에는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시스템”의 초기화면(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① "시스템"은 컴퓨터 등 전기 및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거나 자연재해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이용자의 폭주 등
  •      정상적 서비스가 어려운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산림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 다른 사람의 산림교육원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 산림교육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산림교육원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 산림교육원은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교육생 가입)

  • ① 이용자는 "시스템"에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교육생 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시스템"은 제1항과 같이 교육생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교육생으로 등록합니다.
    •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제7조2항에 의거 교육생 자격이 상실되었으며, 제7조4항에서 명시한 기간이 도래되지 않은 경우
    • 3. 기타 교육생으로 등록하는 것이 "시스템"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교육생 가입의 성립시기는 "시스템"의 승낙이 교육생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교육생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교육생 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교육생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산림교육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교육생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 교육생은 "시스템"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산림교육원은 즉시 교육생 탈퇴를 처리합니다.
  • ② 교육생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시스템"은 교육생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고 발생한 결과에 따라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산림교육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시스템"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 3. "시스템"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 4. "시스템"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음란행위를 하는 경우
    • 5. 기타 "시스템"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③ 교육생 탈퇴인 경우 "시스템"은 교육생 등록정보와 교육수료 이력도 즉시 말소됩니다.

제8조(교육생에 대한 통지)

  • ① "시스템"으로 교육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교육생이 "시스템"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연락처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시스템"으로 불특정다수 교육생에 통지한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교육신청 및 교육승인)

  • ① 교육생은 “시스템”상에서 다음 방법에 의하여 예약을 신청합니다. 1. 로그인 2. 교육신청 4. 교육생 선발 5. 생활관 이용 선택 6. 교육비(교육, 식당, 생활관) 가상계좌 결제
  • ② 교육신청은 교육이 시작되는 날 기준 1개월 전 1일 00시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선발 관련 세부사항은 공지사항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ex) 4월 17일 교육시작 -> (신청기준) 3월 1일 00시부터 교육신청 가능
  • ③ 교육승인은 교육을 신청한 후 교육생에 선발되고 지정 된 가상계좌로 납기일까지 교육비(100%)를 입금하여야만 최종 교육생으로 선발되고, 기간 내에 교육비를 입금하지 않으면 교육생 선발이 취소됩니다.

제10조(예약취소시 예약금 활불 및 위약금)

  • ① 이용자는 교육생 선발 후 교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② 교육을 취소할 경우 교육 시작 전 취소하면 예약금을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제11조(개인정보보호)

  • ① "시스템"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② 교육을 취소할 경우 교육 시작 전 취소하면 예약금을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 1. 성명
    • 2. 희망ID
    • 3. 비밀번호
    • 4. 연락처1
    • 5. 연락처2
    • 6. 소속기관(공무원의 경우)
    • 7. 직급(공무원의 경우)
  • ③ "시스템"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④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시스템"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교육수료통보를 위하여 타 기관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공문을 송부하는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⑤ 산림교육원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      (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산림교육원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할 수 있습니다.
  • ⑦ 산림교육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12조(산림교육원의 의무)

  • ① 산림교육원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산림교육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산림교육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교육생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교육생에게 있습니다.
  • ② 교육생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교육생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시스템에 통보하고 시스템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시스템"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무단도용
  • 4. "시스템"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시스템"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래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7. "시스템"의 프로그램 오류를 악용하는 행위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시스템"에 작성하고 서비스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시스템"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시스템"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산림교육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6조(분쟁해결)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무료인 동안의 분쟁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습니다.

부칙(시행일)① 이 약관은 2017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